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월드코인 3분 요약 | 에어드랍 받는 방법과 향후 전망 그리고 SORA(소라)

2024년

by 범타임즈 2024. 2. 27. 14:22

본문

월드코인이 2월 16일부터 급등해서 며칠만에 3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아직도 빗썸 거래량 1위를 지키고 있어요.

월드코인에 대해서는 작년 5월부터 말씀 드렸던 건데, 아직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어떤 코인인지 간단히 말씀드리고, 왜 지금 이렇게 핫한 건지, 에어드랍 받는 방법은 무엇인지,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한 번 생각해 보시죠.

 

※ 본 아티클은 아래 링크에서 영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gcQUTEf8z0c

 

 

월드코인이란?

월드코인은 ChatGPT를 개발한 OpenAI사의 CEO 샘 알트만이 만든 코인입니다. 이 점만 하더라도 더 큰 주목을 받았어햐 하는 코인인데, 작년 월드코인이 출시될 시점에는 크립토 시장 분위기가 별로여서 기대에는 훨씬 미치지는 못 했습니다. 

샘 알트만은 인공지능 시대가 도래하면, 인공지능 덕분에 부가적으로 창출되는 수익이 집중되는 반면에 인간이 설 자리를 잃기 때문에 '보편적 기본 소득'이 필요하다고 하면서, 월드코인이 보편적 기본소득으로 기능할 거라고 얘기하는데요.

OpenAI CEO 샘알트만

 

월드코인 에어드랍 받는 방법

World ID를 발급 받으면 월드코인을 정기적으로 에어드랍 받을 수 있습니다. World ID를 발급 받으려면 월드앱을 깔고 Orb라는 장치에 홍채를 인식하면 되는데, Orb는 한국에 현재 10군데에 비치되어 있어요.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을 거에요. 홍채 인식하고, 아이디 발급받는 데 1분도 안 걸린 것 같습니다.

 

월드코인 에어드랍 얼마 받나?

저는 작년 5월에 World ID를 발급받았는데, 작년 5월 기준으로 처음 가입할 때 25개를 받았고, 지금은 2주에 3개씩 받고 있습니다. 대신 2주에 한 번씩 엡애 들어가서 'Claim(클레임)'을 눌러줘야 해요. 지금 월드코인 시세가 만원 정도니까 터치 한 번에 3만원이면 괜찮죠? 또 앞으로 얼마나 더 성장할지 가늠이 안 된다는 게 더 가슴 설레는 포인트입니다.

 

World ID란?

World ID는 익명성을 유지하면서도 고유하고 실재하는 인물임을 증명할 수 있는 디지털 여권이라고 스스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홍채를 인식한다는 게 부담으로 작용할 것 같은데요. 샘 알트만에 따르면 기술적으로 암호화하기 때문에 문제없다는 입장입니다. 인공지능이 더욱 발전할 수록 온라인 상에서 '내가 나'임을 증명해야 하는 것 뿐만 아니라 '내가 인간'임을 증명해야 한다는 거죠. 쉽게 딥페이크를 떠올리시면 무슨 말인지 바로 이해될 것 같아요.

 

월드코인 폭등 이유와 향후 전망

지금부터 보여드릴 SORA를 보시면(위 링크 영상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해를 너머 무섭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실텐데요. SORA는 OpenAI에서 개발한 'AI 기반 Text to Video Tool'입니다. 인공지능에 명령문을 넣으면 이미지를 만들어준다는 얘기는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SORA는 동영상을 만들어줍니다. 그것도 실제 촬영인지 아닌지 분간하기 어려울 정도로 상당한 수준입니다. 아직 누구나 쓸 수 있는 건 아니고, 결과물만 공개한 상황인데요. 일반에 공개하기엔 딥페이크 이상의 부작용이 우려된다는 거죠.

 

자 그러면 이런 상상을 한 번 해 보시죠. SORA를 ChatGPT처럼 일반인에게 오픈하고, 유료화한다면? 그리고 딥페이크와 같은 위험을 막아야 하니까 동영상 만든 사람을 추적할 수 있도록 World ID로 로그인한 사람만 쓸 수 있게 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그리고 결제수단으로 World Coin(월드코인)만 허용한다면 World Coin(월드코인)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아직 ChatGPT, SORA와 World Coin(월드코인)의 연관성에 대해서 밝힌 바는 없습니다만, 각자 상상의 나래를 펼쳐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